본문 바로가기
아이돌/우주소녀♡

성소 프로필 소속사 활동 근황 사진 ZIP

by 아공아공이 2023. 8. 14.
반응형

중국 출신의 가수이자 우주소녀의 前 멤버로, 예명 '성소'로 활동했다. 빼어난 비주얼과 유연성을 가지고 있으며, 우주소녀의 간판멤버로 예능 등에서 활약했다. 2016년 2월 25일 우주소녀 미니 1집 WOULD YOU LIKE?로 데뷔했다.

 

움짤! (더보기 를 누르면 나옵니다!)


데뷔 전

광둥성 선전에서 태어나 중국 전통 무용을 10년 간 배웠다. 선전 예술학교에 무용 전공으로 입학했으며, 중학교 때부터 한국 기획사로부터 러브콜이 있었다. 그러나 부모님의 반대로 거절하다가, 중국 위에화엔터테인먼트에 스카우트되어 입사했다. 2014년 한국에 유학을 와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 다녔다. UNIQ의 "Luv Again" 뮤비에 피처링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포지션

우주소녀 활동 당시 포지션은 서브보컬, 메인댄서였다. 유연성을 이용한 화려한 덤블링이 트레이드 마크이며, 춤 실력이 수준급이라는 평을 받았다. 곡에서 가장 중요한 파트를 맡을 때가 많았다. 보컬 파트는 적었지만, 꿈꾸는 마음으로에서 후렴구 파트를 분배받았다.

 

캐릭터

낯가림이 심하고 멘탈이 강한 성격이다. 혼자서 예능을 많이 나가면서 카메라에 익숙해지고 센스도 생겼다. 중국 방송 우상연습생에 댄스멘토로 나온 모습은 무서운 맏언니 스타일이었다. 이름은 정소가 되어야 하지만, 성소로 예명을 정했다. 비주얼은 바비인형처럼 생겼으며, 탕옌, 이민호, 뷔와 닮았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다.

개인 활동

우주소녀 활동 외에도 다양한 방송, 광고, 화보, 시구 등에 참여했다. 특히 중국에서는 여러 예능 프로그램과 웹 드라마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다. 또한 중국판 프로듀스 101인 창조101과 우상연습생의 댄스 멘토로 활약했다. 2017년에는 중국 음악풍운방 시상식에서 신인가수상을 수상했다.

출연 작품

영화와 드라마에도 여러 역할로 출연했다. 2021년에는 당인가탐안 3에서 루징징 역으로 주연을 맡았다. 또한 천성지로, 파이널 판타지, 니미소시흔미, 량언사의, 경경아심 등의 드라마에도 여주인공으로 출연하였다.

논란 및 사건 사고

중국 출신이기 때문에 몇몇 논란과 사건 사고에 휘말리기도 했다. 2020년에는 항미원조전쟁이라고 보도한 기사를 공유하면서 비난을 받았다. 2021년에는 신장 목화 논란으로 몇몇 다국적 기업들과의 계약을 파기하였다. 또한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과 육군의 날을 축하하는 게시물을 올려 한국 팬들의 반발을 샀다.

특징

무용 전공자로서 유연성과 운동 신경이 뛰어나다. 그녀는 360도 공중제비를 할 수 있으며, 이를 시구나 시투 등에서 선보인 적이 있다. 비주얼도 매우 좋아서, 바비인형이나 탕옌, 이민호, 뷔와 닮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낯가림이 심하고 멘탈이 강한 성격이다. 그녀는 예능 센스도 발전시켜서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했다.

한국어 실력

한국에 유학을 와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 다녔다. 그녀는 한국어를 처음 배울 때부터 발음이 좋았으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한국어 실력을 점점 향상시켰다. 그녀는 한국어로 말할 때 애교가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그녀는 중국어와 한국어를 혼용해서 말하기도 하며, 때로는 번역기를 사용하기도 했다.

소속사

중국 위에화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다. 그녀는 2016년 우주소녀의 멤버로 데뷔했으나, 2020년 5월 우주소녀와의 계약을 종료하고 중국 활동에 집중하기로 했다. 그 후 그녀는 중국에서 여러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다. 그녀는 여전히 우주소녀의 멤버들과 친하게 지내고 있다고 한다.

취미와 특기

무용을 전공했으며, 유연성과 덤블링이 특기이다. 그녀는 360도 공중제비를 할 수 있으며, 이를 시구나 시투 등에서 선보인 적이 있다. 발레와 서핑을 좋아하며, 여러 방송에서 그녀의 실력을 보여주었다. 게임을 즐기기도 하며, 특히 서든어택에 능숙하다.

중국 활동

2020년 5월 우주소녀와의 계약을 종료하고 중국 활동에 집중하기로 했다. 그녀는 중국에서 여러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다. 그녀는 창조101과 우상연습생의 댄스 멘토로 활약했다. 그녀는 2017년 중국 음악풍운방 시상식에서 신인가수상을 수상했다.

 

 

반응형

댓글